• 홈
  • 가톨릭상지대학교
공지사항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게시물
2020학년도 2학기 수업운영 추가변경 안내
작성일
2020/09/11
작성자
조회
741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한 방역지침에 따라 학생들의 안전과 건강을 고려하여 2020학년도 2학기 가톨릭상지대학교 수업운영 계획을 아래와 같이 변경함을 안내드립니다

추후 코로나 상황과 교육부 권고 등에 따라 변동이 있을 경우 1주전 통보 예정

 

1. 2학기 학사일정 

학 사 일 정

비 고

개 강 일

2020. 8. 31()

강의실 수용인원

조정 및 미러링

수업병행

수강신청기간

2020. 8. 24() ~ 28()

수강정정기간

2020. 8. 31() ~ 9.2()

중 간 고 사

10월 중순

(강의계획서에 따라 학과 과목별운영)

기 말 고 사

2020. 12. 14() ~ 18()

(강의계획서에 따라 학과 과목별 운영)

종 강 일

2020. 12. 19()

 

교양과목 : 2학기 전체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

 

2. 수업운영(1~6주차 변경)

이수구분

수 업 방 법

비 고

교양교과

전체 온라인 수업

동영상강의

전공교과

1~6주차

전체 비대면(온라인) 수업

1~3주에서 1~6주로 변경

7~16

대면수업 / 미러링수업

선택

 1) 대면수업 및 비대면(온라인) 수업 병행 원칙

 2) 실험실습 교과목국가고시 교과목 등 학과에서 학생진로에 필수적이라고 판단한 교과목에 대해 대면수업 운영

      (일부 대면수업 교과목 및 운영시간은 학과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공지)

 3) 줌연동을 이용한 실시간 수업은 LMS연동 가능 후  학과별 공지 후 진행(교시당 50분 수업)

 4) 1~6주차 전체 학과 온라인 수업진행(주간, 야간, 산탁, 계약학과 전체 포함)

 5) 7주차(10.12) 이후 수업운영

    교육부 방역 정책에 따라 7주차 이후도 대면수업에서 비대면 수업으로 전환될 수도 있음

  대면수업(강의실 출석수업), 미러링수업(온라인을 통한 실시간 중계수업) 운영

  지정좌석제로 운영(실습 등 교과목 특성상 불가한 과목 제외)

  학생들 간의 거리를 유지토록 좌석 지정

  ◾ 기타 정부 및 학교 방역지침에 따른 수업 운영

  ◾ 실시간 화상(미러링)수업은 1시간당 50분 수업진행(대면수업과 동일)

  ◾ 온라인 수업은 사이버캠퍼스를 통한 동영상 강의로 운영

6) 학생 출석 인정

  대면수업에 대한 미러링(실시간 온라인) 수업 참여시 출석 인정

  감염증으로  인한 입국지연 , 입국 후 14일 간 등교중지 학생은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한 경우 규정에 의해 출석인정

  ◾ 입국자가 아닌 경우에도 감염증 의심증상 학생은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한 경우 규정에 의해 출석인정

     (확진자, 자가격리대상자, 유증상자 등)

 7)교육부 또는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의 조치사항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코로나19 확산상황을 정부에서 구분하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탄력적으로 수업 운영

코로나19상황

대면수업 허용 기준

비고

3단계

전면 원격수업

 

2단계

대면수업 50명 미만 허용

 

1단계(생활속거리두기)

대면수업 50명 이상 가능

 



 



   3. 기숙사 입사일 연기 : 2020.10.11(), 기숙사 입사관련 상세 사항은 공지사항 참조

 



2020년 9월 11

 가톨릭상지대학교 교무입학처장

목록
 
 페이지 [ 1 / 9 ], 게시물 [ 오늘 0 / 총 100 ]
쓰기